레시피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및 면역영양밥 만들어보자

IT다독다작 2022. 10. 13. 21:43
반응형
SMALL

염증이 많으면 백혈구가 늘어나 면역력이 떨어진다. 이것이 떨어지면 수면이 부족하게 되고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다.  또한 자주 아프고 쉽게 감기 걸리고 피로가 쌓이게 된다. 결국 면역력을 키워야 한다는 이야기인데 어떻게 하면 향상할 수 있을까? 이번 포스팅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그리고 백미로 만든 밥보다 면역에 향상하는 면역영양밥 레시피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및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운동




목차
1.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2.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및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족욕

1.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는 첫째, 운동이다. 작심삼일로 끝나는 운동이 아니라 꾸준히 유산소 운동이나 근력 운동을 하는 것이다. 운동하는데 부담스러우면 매일 40분에서 1시간 정도 걷기만 해도 충분하다. 둘째, 림프가 있는 부분에 마사지를 하는 것이다. 우리 몸에 림프가 있는 부분이 목, 겨드랑이 서해부 부분이다. 흔히 잘 알고 있는 부분이 겨드랑이에 두드리는 동작인데 그것보다 가볍게 마사지를 하는 것이 좋다. 목은 귀 뒤부터 목 쪽으로 내리는 부분에 림프(임파선)가 있는데 위아래 쓸어내리듯이 마사지를 한다. 셋째, 반신욕 또는 족욕을 한다. 반신욕이나 족욕을 30분 정도 충분히 하면 혈액순환이 잘된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및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 홍삼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는 첫째, 홍삼이다. 홍삼에는 사포닌과 폴리페놀이 있어 감염에 예방이 된다. 둘째, 표고버섯이다.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항암효능이 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식품이다. 셋째, 잡곡이다. 잡곡은 비타민, 섬유질이 풍부해 몸의 저항력을 키운다. 넷째, 마늘이다. 마늘에는 알리신이 있어서 비타민B의 흡수를 도와 에너지 대사를 촉진시킨다. 다섯째, , 오렌지, 레몬 등이다. 이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질병에 효과적으로 예방해준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및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꿀



여섯째, 이다. 꿀은 피로를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이 된다. 일곱째, 토마토, 사과, 파프리카이다. 이는 비타민A와 카포틴이 풍부해 방어력을 강화시킨다. 일곱째, 단백질 식품(콩, 계란 등)이다. 콩을 발효시킨 된장이나 청국장을 섭취하는 것이 림프조직을 강화시켜준다. 여덟째, 미네랄이 많은 소금이다. 이것을 섭취하면 장 청소에 도움이 되고 염증에 해결이 된다. 마지막으로 따뜻한 을 마신다. 물을 마심으로써 온몸에 혈액순환이 되고 따뜻하게 유지한다. 그 외에 식초, 카레, 미역국 등이 있다.

반응형

2.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

면역영양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말린 표고, 말린 우엉, 말린 연근, 말린 다시마, 백미, 현미, 기장, 수수 등 재료가 필요하다. 양념장은 진강장 6T, 다진마늘 1T, 쪽파, 깨, 참기름, 부추이다. 만드는 순서를 첫째, 백미, 현미, 기장, 수수를 넣는다. 둘째, 표고, 우엉, 연근, 다시마를 넣고 물에 씻는다. 셋째, 밥솥에 넣는다. 밥물은 평소보다 적게 안친다. 넷째, 잡곡모드로 해서 취사하면 된다. 완성되면 양념장에 넣고 먹으면 된다. 수수와 기장이 항암효과가 있고 섬유질이 많아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 단, 당뇨가 심하면 우엉과 연근을 섭취하는 것을 자제한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및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



지금까지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면역영양밥 만드는 법에 대해 제시하였다. 몸의 체온을 1도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약해진다. 체온을 떨어지지 않도록 균형있는 식사, 명상, 숙면, 운동하는 것으로 권장한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손쉬운 방법은 따뜻한 물을 공복에 마시는 것이다. 도움이 되길 바라며 본인의 면역력을 잘 챙기시길 바란다.


난방비 절약 방법 4가지 알아보자

물가 상승뿐만 아니라 4인 가구 기준으로 가스비가 5,400원 오르고 전기요금도 2,270원 오른다고 한다. 가스비 상승으로 난방비가 걱정이 된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공기가 차가워져서 보일러 난방

k041.skatldmsskaencjs.com

무화과 보관 방법 및 잼 만드는 방법

마트나 시장에 가면 무화과를 자주 목격하게 된다. 여름이 끝나가면 무화과 제철이 11월까지 지속되어 사람들이 이 열매를 많이 구매하고 만들어서 먹기도 한다. 이번 포스팅은 무화과가 무엇인

k041.skatldmsskaencjs.com

유명산 자연휴양림 예약 및 가는 방법

본격적으로 가을을 맞이하여 단풍 구경하러 산으로 가는데 아이를 데리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 자연휴양림이다.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리고 양평 지나서 가평에 있는 유명산 자연휴양

k041.skatldmsskaencjs.com

반응형
LIST